MSC(Most Significant Carrier)

하나 이상의 항공사가 포함된 여정의 경우, 국제항공운송협회(IATA) 결의안 302호에 따라 수하물 허용량 및 요금을 규정하며 MSC(Most Significant Carrier) 개념을 사용하여 어느 항공사의 수하물 규정을 여정에 적용할지 결정합니다.

이 규정은 수하물 체크인 시점부터 픽업 시점까지의 위탁 수하물 개념에 기초하므로 전체 여정에 다양한 항공사의 허용량과 요금이 적용될 수도 있습니다. 2015년 3월 31일 이전에 결의안 302호에 따라 발권된 항공권의 경우 일반적으로 운항 항공사가 MSC이며, 특히 파트너 항공사에서 운항하는 항공편(공동 운항 항공편)의 경우도 이 규정이 적용됩니다.

2015년 4월 1일 이후에 결의안 302호에 따라 발권된 항공권의 경우 일반적으로 판매 항공사가 MSC이며, 파트너 항공사에서 운항하는 항공편(공동 운항 항공편)도 포함됩니다.

MSC(Most Significant Carrier) 결정 방법

3개의 IATA 지역 및 이러한 각 지역 내 하위 지역과 위탁 수하물이 있는 여정이 진행되는 여행 지역을 토대로 어떤 항공사가 MSC인지 결정하는 단계가 많습니다.

다음 IATA 지역과 하위 지역은 어떤 항공사의 허용량 및 초과 수하물을 적용할지 결정하는 단계가 요약된 아래 예시에 따라 사용해야 합니다.

  • 지역 1: 북미, 중남미, 하와이
    • 미국, 캐나다, 멕시코
    • 카리브해 지역
    • 중미
    • 남미
  • 지역 2: 유럽, 중동
    • 유럽
    • 중동
    • 아프리카
  • 지역 3: 아시아, 괌, 남서태평양
    • 일본, 한국
    • 동남아시아
    • 남아시아 아대륙
    • 남서태평양

1단계

 

IATA 지역 한 곳에서 다른 IATA 지역으로 횡단하는 첫 번째 항공사.
별도로 명시되어 있지 않는 한 표시된 구간은 연결편이며 단일 위탁 수하물 여정으로 간주된다고 가정하십시오.

예:

예 1 - YY 항공사는 MSC(Most Significant Carrier) 판매 항공사입니다.

오클랜드 - 홍콩

IATA 지역

IATA 지역 3 to IATA 지역 3

판매 항공사

XX


홍콩 - 런던

IATA 지역

IATA 지역 3 to IATA 지역 2

판매 항공사

YY는 IATA 지역 간을 횡단하는 항공사입니다.


예 2 - 항공사 YY는 출국편의 MSC 판매 항공사이며 항공사 XX는 귀국편의 MSC 판매 항공사입니다.

출국 항공편

IATA 지역

출국 항공편

판매 항공사

출국 항공편


오클랜드 - 홍콩

IATA 지역

IATA 지역 3 to IATA 지역 3

판매 항공사

XX


홍콩 - 런던

IATA 지역

IATA 지역 3 to IATA 지역 2

판매 항공사

YY는 IATA 지역 간을 횡단하는 항공사입니다.


귀국 항공편

IATA 지역

귀국 항공편

판매 항공사

귀국 항공편


런던 - 싱가포르

IATA 지역

IATA 지역 2 to IATA 지역 3

판매 항공사

XX는 IATA 지역 간을 횡단하는 항공사입니다.


싱가포르 - 오클랜드

IATA 지역

IATA 지역 3 to IATA 지역 3

판매 항공사

ZZ


1단계 예외사항: 1, 2, 3 지역 횡단 여행이 이 순서로만 진행될 때. 이 경우에는 1 지역과 2 지역 간을 횡단하는 항공사가 적용됩니다. XX 항공사는 MSC 판매 항공사입니다.

뉴욕 - 런던

IATA 지역

IATA 지역 1 to IATA 지역 2

판매 항공사

XX는 IATA 1 지역과 2 지역 간을 횡단하는 항공사입니다.


런던 - 나리타

IATA 지역

IATA 지역 2 to IATA 지역 3

판매 항공사


YY


또는

2단계

IATA 하위 지역 한 곳에서 다른 IATA 하위 지역으로 횡단하는 첫 번째 항공사(한 IATA 지역 내에서 여행이 이루어질 때 적용).

예 1 - XX 항공사는 MSC(Most Significant Carrier) 판매 항공사입니다.

오클랜드 - 싱가포르

IATA 하위 지역(IATA 3 지역 내 모든 하위 지역)

남서태평양 지역에서 동남아시아 지역으로

판매 항공사

XX는 IATA 하위 지역 간을 횡단하는 항공사입니다.


싱가포르 - 홍콩

IATA 하위 지역(IATA 3 지역 내 모든 하위 지역)

동남아시아 지역에서 동남아시아 지역으로

판매 항공사

YY


또는

3단계

 

국제선 구간을 비행하는 첫 번째 항공사(하위 지역 내부에서 여행이 진행되는 경우).

예 1 - XX 항공사는 MSC(Most Significant Carrier) 판매 항공사입니다.

오클랜드 - 시드니

판매 항공사

XX는 하위 지역 내에서 첫 번째 국제 구간을 운항하는 항공사입니다.


시드니 - 라로통가

판매 항공사

YY


예 2 - YY 항공사는 MSC(Most Significant Carrier) 판매 항공사입니다.

맨체스터 - 런던

판매 항공사

XX


런던 - 파리

판매 항공사

YY는 하위 지역 내에서 첫 번째 국제 구간을 운항하는 항공사입니다.


MSC 규정이 적용되지 않는 2가지 경우:

  • 미국이나 캐나다에서 시작되거나 끝나는 여정: 편도 여정이 미국이나 캐나다에서 시작되거나 끝나는 경우 (미국이나 캐나다를 통과하기만 하는 여정은 포함되지 않음), '첫 번째 판매 항공사'가 전체 여정에 적용될 수하물 허용량과 요금을 결정합니다. 이 항공사는 자사 또는 MSC의 규정을 적용할 수 있습니다. 에어뉴질랜드가 '첫 번째 판매 항공사'인 경우 당사는 MSC의 규정을 준수하며 이는 당사 규정과 다를 수 있습니다. 왕복 여정의 경우, 다른 운임 클래스로 여행하거나 각 방향에서 다른 운임 상품을 이용한다면(한 방향은 비즈니스 프리미어이고 다른 방향은 이코노미 또는 좌석 + 수하물을 이용하는 경우) 동일한 항공사의 규정이 적용되지만 수하물 허용량은 각 방향에서 구매한 해당 운임 종류 및 등급에 따라 결정되므로 다를 수도 있습니다.


  • 브라질 출발: 브라질에서 시작하는 국제 여정의 경우, 현지 규정에 따라 경유 횟수와 관계없이 모든 승객에게 각 여정별로 최대 32kg(70lb)의 수하물 2개를 허용량으로 제공하도록 요구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