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어뉴질랜드 원업™ 약관
원업 제안
이용 가능한 다음 객실 등급으로 여행하시려면 예정된 에어뉴질랜드 항공편 출발일 3일(72시간) 전까지 제안을 제출하실 수 있습니다. 고객의 요청 금액은 업그레이드를 위해 지불하실 의향이 있는 추가 금액입니다. 제안이 성공한 경우에만 지정하신 결제 방식으로 청구됩니다.
귀하의 원업 제안은 원래 예약에 포함되어 있는 모든 승객이 대상이 됩니다. 여행 일행 중 일부 승객만 업그레이드할 수 없습니다.
원업 제안은 에어뉴질랜드에서 운항하는 항공편에 대해서만 유효합니다. 원업은 공동운항 항공사 및 당사 파트너 항공사를 포함한 다른 항공사를 이용하는 여행에서는 이용할 수 없습니다.
원업 제안 변경 또는 취소
원업 제안이 아직 수락되지 않았고 예정된 항공편 출발일로부터 적어도 3일(72시간) 전에 신청한 경우라면 변경하거나 취소할 수 있습니다. 제안이 수락된 경우에는 제안을 취소하거나 환불받을 수 없습니다(환불 기준에 부합되는 상황인 경우 예외 - "제한적 환불" 섹션 참조).
원업 제안 수락
당사는 예정된 항공편 출발일로부터 3-5일 전에 고객의 원업 제안을 수락할지 여부를 고려하여 결정합니다.
이때, 고객의 제안이 성공적으로 수락되지 않은 경우에는 업그레이드가 성공적으로 이루어지지 않았다는 알림 이메일 혹은 출발 8시간 전에 고객의 제안이 다시 검토될 것이라는 내용의 알림 이메일이 고객에게 전송됩니다.
출발 8시간 전에도 선택하신 항공편에서 업그레이드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좌석 여유가 있는 한 체크인 후 업그레이드 해드릴 수 있도록 노력할 것입니다('공항 현장 업그레이드' 참조).
당사는 고객의 원업 제안을 수락하는 경우 원업 제안 총액(영국에서 출발하는 경우 모든 영국 항공 승객 세금 추가액 포함)을 고객이 선택하신 결제방식(에어포인트™ 계정 포함)으로 청구합니다.
원업 제안이 성공하지 않은 경우에는 이메일로 알림이 전송되며 고객이 선택한 결제방식을 통해 그 어떤 결제도 이루어지지 않습니다.
당사는 고객의 원업 제안을 수락할지 여부를 전적으로 재량에 따라 결정할 권리가 있습니다. 당사에서 제안 평가 및 고려 시 사용하는 기준에는 다음이 포함됩니다.
- 고객의 제안 금액
- 원래 예약의 객실 등급
- 고객의 에어포인트 등급
- 이용 가능한 다음 객실 등급에 남아있는 좌석 수
- 원래 예약에 포함되어 있는 승객 수
공항 현장 업그레이드
출발 1시간 전까지 공항에서 선택하신 항공편*에 대한 최종 검토가 진행됩니다. 원업 제안이 수락된 경우, 업그레이드된 객실 등급의 기내 혜택이 모두 제공됩니다. 그러나 추가 수하물, 프리미엄 체크인, 수하물 우선 처리, 좌석선택, 라운지 이용과 같은 탑승 전 혜택은 제공되지 않습니다. 출발 게이트에서 에어뉴질랜드 직원이 제안 성공을 통지해 드립니다. 당사는 고객의 원업 제안을 수락한 경우 원업 제안 총액(영국에서 출발하는 경우 모든 영국 항공 승객 세금 추가액 포함)을 고객이 선택하신 결제방식(에어포인트™ 계정 포함)으로 청구합니다.
원업 Skycouch™ 제안은 출발 8시간 전까지 계속해서 검토됩니다.
*공항 현장 업그레이드는 오클랜드 - 부에노스아이레스, 오클랜드 - 홍콩, 오클랜드 - 휴스턴, 오클랜드 - 로스앤젤레스, 오클랜드 - 퍼스, 오클랜드 - 샌프란시스코, 오클랜드 - 싱가포르, 오클랜드 - 밴쿠버, 런던 - 로스앤젤레스 구간에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원래 예약 시 구입했던 추가 상품은 제공받지 못할 수도 있습니다.
원래 예약 시 구매하셨던 추가적인 비행 관련 상품을 업그레이드된 객실 등급으로 이전할 수 없는 경우, 원업 제안이 수락된 후 이를 제공해드리지 못할 수도 있음을 인지하셔야 합니다. 예를 들어, 업그레이드된 객실 등급에서 좌석선택이 가능한 혜택을 동일하게 제공하지 않는 경우 선불 좌석선택을 제공해 드릴 수 없으며 수하물 허용량을 늘리는 것이 불가능한 경우에는 추가 수하물을 제공해 드릴 수 없습니다. 이러한 경우에는 환불이 되지 않습니다.
원업 제안은 특정한 상황에서는 이용할 수 없습니다.
당사가 원업 제안을 수락할 수 없는 상황은 다음과 같습니다.
- Skycouch™를 예약한 경우
- 성인이 동반하지 않는 미성년자가 여행할 예정인 경우
- 예약에 승객이 10명 이상 포함되어 있는 경우
- 다른 항공사 항공권으로 예약된 경우
- 해당 항공편에서 높은 객실 등급을 제공하지 않아서 원래 예약에서 예약했던 객실 등급을 업그레이드할 수 없는 경우(예를 들어, '이코노미'는 뉴질랜드 국내선에서 이용 가능한 유일한 객실 등급이기 때문에 업그레이드할 수 없음)
- 고객이나 예약에 포함되어 있는 승객 중 한 사람이 에어뉴질랜드를 이용하는 여행과 관련하여 MEDA 양식을 제출한 경우(MEDA 양식은 의료 요구 및 요건에 대해 언급함)
- 동반자 항공권이나 스타 어워즈 항공권, 여행 업계 종사자용 항공권, 상품 또는 프로모션으로 받은 항공권을 사용하여 여행하는 경우
- 에어뉴질랜드가 안전, 건강 또는 보안상의 이유로 인해 고객 또는 예약에 포함되어 있는 어떤 승객을 항공기의 특정한 구역 좌석에 배정해야 한다고 판단하는 경우
영국에서 출발하는 항공편의 경우 추가적인 항공 승객 세금
런던 히드로공항에서 출발하는 항공편에서 이코노미 클래스를 프리미엄 이코노미로 업그레이드하기 위한 원업 제안이 수락된 경우 업그레이드된 여행 등급에 적용되는 항공 승객 세금을 추가적으로 지불하셔야 합니다. 당사는 고객이 제안을 제출하신 시점을 기준으로 지불해야 할 추가적인 항공 승객 세금 액수를 명시할 것입니다. 당사는 에어포인트를 항공 승객 세금을 위한 지불 수단으로 수락하지 않습니다.
수하물 허용량
원업 제안이 수락되면 업그레이드된 객실 등급의 수하물 허용량을 이용할 자격이 생깁니다. 이 수하물 허용량은 에어뉴질랜드에서 운항하는 연결편에도 적용됩니다. 체크인을 끝낸 후 원업 제안이 수락된 경우 원래 구매한 수하물 허용량이 유지됩니다.
운임 규정
원업 제안이 수락되어도 원래 항공권에 적용되는 운임 규정은 여전히 유효하며 업그레이드된 항공편에 적용됩니다. 여기에는 변경/취소, 에어포인트, 기타 상용 고객 혜택 증가분과 관련된 각종 규정이 포함됩니다.
법적 책임
당사는 원업 제안이 수락될 것임을 보장하거나 대변하지 않습니다. 당사는 원업 제안이 수락되지 않는 경우 고객이나 고객의 예약에 포함되어 있는 다른 승객에 대해 어떠한 법적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제한적 환불
일단 원업 제안이 수락된 후에는 다음과 같은 제한된 상황에서만 원업 결제액이 환불됩니다.
- 예정된 항공편(예정된 항공편이 취소된 경우에는 대체 항공편)에서 업그레이드된 객실 등급이 아니라 원래 예약에서 예약했던 객실 등급으로 위탁 수하물을 이용한 경우
- 고객이 원업 항공편을 취소했으며 당사에서 해당 항공편에 대한 환불서를 발행한 경우(고객이 전액 환불 가능한 항공권을 소지하고 있었던 경우)
당사는 그 밖의 어떤 상황에서도 원업 결제액을 환불하거나 포인트를 제공하거나 교환해 드리지 않습니다. 고객이 업그레이드 구매에 대해 마음을 바꾼 경우처럼 고객이 이미 확정된 업그레이드를 진행하지 않기로 선택한 경우 에어뉴질랜드는 환불하지 않을 권리가 있습니다.
뉴질랜드 법률 적용
본 약관은 국제사법 원칙과 상관없이 뉴질랜드 법률의 적용을 받으며 그에 따라 해석됩니다. 당사와 고객 양측은 업그레이드 기회를 위한 고객의 제안에 대해 발생할 수 있는 각종 소송과 관련하여 뉴질랜드 법원의 배타적 관할권에 동의합니다.
본 약관의 변경
당사는 수시로 본 원업 약관을 변경할 수도 있습니다. 약관이 변경되면 당사 웹사이트에 원업 약관을 업데이트합니다. 마지막 업데이트 날짜도 명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