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가 수하물 약관
에어뉴질랜드는 여행 클래스, 수하물 종류 및 크기, 상용 고객 멤버십에 따라 대부분의 항공편에서 무료 수하물 허용량을 제공합니다.
추가적인 수하물을 여행 당일에 공항에서 초과 수하물로 운송하거나 다음 조건("추가 수하물")에 따라 더 낮은 선불 요금으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 에어뉴질랜드가 항공권을 판매하고 운항하는 항공편에서만 요청에 따라 추가 수하물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 항공편을 예약할 때 또는 예약한 후 추가 수하물을 구매할 수 있으며, 국제 여정의 경우 항공편 출발 전 최대 90분 전까지 그리고 뉴질랜드 국내선의 경우 항공편 출발 전 최대 30분 전까지 추가 수하물을 구입할 수 있습니다 사전 구입한 초과 수하물이 아닌 공항 수속시 위탁한 추가 수하물은 더 높은 초과 수하물 요금이 부과됩니다.
- 온라인으로 예약한 국제선 다구간 여정의 경우 추가 수하물을 구입할 수 없습니다.
- 이용 가능여부 및 용량 제한에 따라 변동될 수 있으며, 승객은 최대 2개의 추가 수하물을 구입하여 최대 3개의 전체 수하물이 허용됩니다. 이는 무료 상용 고객 혜택 및 선불 수하물을 포함합니다.
- 추가 수하물은 온라인으로 항공편 예약시 혹은 예약관리, 에어뉴질랜드 고객센터, 또는 여행사를 통해 구입할 수 있습니다.
- 유아를 제외한 성인과 어린이는 추가 수하물을 구입할 수 있습니다. 유아용 보조의자와 유모차는 유아 운임에 추가 비용 부과 없이 운송됩니다.
- 모든 위탁 수하물 품목에는 다음과 같은 크기 및 무게 제한이 적용됩니다.
- 제트 서비스: 수하물당 최대 23kg 및 총 삼면의 길이 합(길이+너비+높이) 158cm(62"). 스포츠 용품은 최대 삼면의 길이 합 200cm(79")까지 제트 서비스로 운송할 수 있습니다.
- 에어뉴질랜드 연결편 서비스(제트 서비스가 아닌 뉴질랜드 국내 서비스): 수하물당 최대 23kg 및 총 삼면의 길이 합(가로+세로+높이) 158cm(62"). 스포츠 용품은 최대 삼면의 길이 합 180cm(71")까지 에어뉴질랜드 연결편 서비스로 운송할 수 있습니다.
- 23kg을 초과하여 최대 32kg까지의 수하물 또는 위에 표시된 총 삼면의 길이 합보다 큰 수하물은 운송할 수 있지만 중량 초과/크기 초과 요금이 발생합니다. 제트 서비스로 운송되는 2m에서 2.5m 사이의 스포츠 장비에는 크기 초과 요금이 적용됩니다. 32kg를 초과하는 수하물은 에어뉴질랜드 항공편으로 운송되지 않습니다.
- 체크인 시 이미 결제된 추가 수하물의 증빙을 위해 전자 항공권을 제시해야 합니다.
- 에어뉴질랜드는 통지 여부와 상관없이 구매 전에 언제든지 추가 수하물 상품의 요금과 약관을 변경할 권리를 보유합니다.
- 모든 수하물은 에어뉴질랜드의 운송약관 및 수하물 요건에 따라 운송됩니다. 승객은 운송 금지 및 운송 불가 품목에 대한 에어뉴질랜드의 제한을 준수해야 합니다.
- 하단의 환불 섹션에서 설명하는 제한적인 상황을 제외하고 추가 수하물 요금은 환불할 수 없습니다.
추가 수하물 예약 변경
- 기존 예약을 변경할 때 추가 수하물도 이전할 수 있지만, 다른 예약 건으로 이전하거나 다른 승객에게 양도할 수 없습니다.
추가 수하물 결합 허용량
- 두 명 이상의 승객이 함께 예약하여 합동 또는 단체 추가 수하물 허용량이 있는 경우 선불 요금으로 추가 수하물을 운송하기 위해서는 단체의 모든 구성원이 함께 체크인해야 합니다. 그렇지 않으면 초과 수하물 요금이 부과될 수 있습니다.
- 에어뉴질랜드는 재량에 따라 단체 예약 내의 추가 수하물에 대한 환불(적용되는 경우)을 예약시 사용된 결재방식으로만 제공합니다.
- 단체 예약에서 구성원 간의 추가 수하물 할당 변경에 대해서는 환불이 제공되지 않습니다.
환불
- 다음의 경우 추가 수하물 비용은 환불되지 않습니다.
- 고객이 항공편을 취소하는 경우
- 고객의 마음이 바뀌어 더 이상 추가 수하물이 필요하지 않은 경우
- 고객(또는 고객을 대신하는 다른 사람이) 실수로 추가 수하물을 구입한 경우
- 다른 클래스나 운임으로 업그레이드를 구입하거나 당사 사정에 따라 다른 클래스나 운임으로 업그레이드되어 결과적으로 무료 수하물 허용량 증가로 인해 더 이상 추가 수하물이 필요 없는 경우
- 이 약관을 위반하여 수하물을 구입한 경우
- 항공편 지연에 대해서는 환불이 제공되지 않습니다.
- 다음의 경우 추가 수하물 비용의 환불이 가능합니다.
- 에어뉴질랜드 항공편의 항공기 변경, 취소 또는 비행 중단이 발생하여 사전 구입한 추가 수하물을 당사가 운송할 수 없는 경우
- 고객이 부분 혹은 전액 환불이 가능한 항공권을 소지하고 있으며 항공권 환불을 원하는 경우, 항공권 비용에서 취소 수수료를 공제한 후 나머지 항공권 비용과 선불 수하물 비용이 환불됩니다 (취소 수수료는 운임에 따라 적용되는 금액이 다를 수 있습니다). 고객이 별도로 항공권의 전체 환불을 요청하지 않는 경우 당사는 선불 수하물 비용을 환불하지 않습니다.
- 고객의 통제 범위를 벗어나는 에어뉴질랜드 항공편의 운항, 안전 또는 보안 상의 이유로 인해 수하물을 운송할 수 없는 경우
- 당사가 추가 수하물을 인도하지 못하는 경우
- 여정의 마지막 비행 후 14일 이내에 환불을 신청해야 합니다.
- 온라인으로 환불 신청을 제출해야 합니다. 컴퓨터를 이용할 수 없는 경우 콜 센터에 전화하여 도움을 요청하십시오(이 경우 서비스 요금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공항이나 기내에서는 환불 신청을 처리할 수 없습니다.
- 에어뉴질랜드는 추가 수하물 비용 지불에 사용된 결제 방법으로만(예: 신용카드) 환불합니다.
- 미국 출/도착 항공편의 출발 최소 1주일(168시간) 전일 경우 해당 여정 예약 후 24시간 이내에 항공편을 취소하면 추가 수하물 비용을 전액 환불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