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탁 수하물 미착 또는 파손

항공사 시스템은 최근 몇 년 동안 크게 발전했지만 위탁 수하물이 지연되거나 손상되거나 잘못된 장소로 보내지는 경우가 있습니다.

신속하고 원활한 해결을 위한 절차를 확인하세요. 

위탁 수하물이 도착하지 않은 경우

불편을 끼쳐드려 정말 죄송합니다. 귀하의 가방을 되찾기 위해 저희 팀이 최선을 다하고 있으니, 안심하시기 바랍니다. 문제가 해결될 때까지 정기적인 연락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수하물을 여러 항공편에 위탁했으나 최종 항공사가 에어뉴질랜드가 아닐 경우, 최종 항공편을 운영한 항공사에 문의하셔야 합니다.

지연 또는 분실된 가방 신고

지연 수하물 신고를 위해 해당 보고서를 작성하고 제출해 주세요. 온라인 절차를 시작하기 전에 다음 정보가 필요합니다:

  • 항공편 세부정보
  • 수하물 태그 번호 또는 수하물 영수증
  • 연락처 정보 (자주 확인하는 이메일 주소 포함)

수하물 지연 또는 분실을 신고 하기

제공하신 연락처로 수하물이 발견되는 대로 즉시 연락드릴 것이며, 세관 및 검역 규정을 준수하여 수하물이 귀하께 반환될 수 있도록 준비하겠습니다.

문자 및/또는 이메일을 통해 매일 업데이트를 받도록 선택할 수도 있습니다. 유효한 휴대폰 및 이메일 주소를 포함하여 정확한 연락처 정보를 제공했는지 확인하십시오

연락처 및 배송 세부정보가 변경된 경우 지연된 수하물 신고서를 업데이트하시기 바랍니다.

기존 지연 수하물 보고서 관리, 확인 및 업데이트

신고 접수 번호를 사용하여 온라인 수하물 추적 서비스로 24시간 수하물 상태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수하물이 발견되었을 때

지연된 수하물이 세관이나 수하물 서비스 센터에 도착하는 즉시 알려드리겠습니다. 경우에 따라 귀하가 계신 곳까지 당사가 수하물을 배송하는 것보다, 공항에서 수하물을 직접 찾는 것이 더 쉬울 수도 있습니다.

수하물을 기다리는 동안 받을 수 있는 지원

여행 목적지에서 24시간 이내에 수하물을 받지 못한 경우 임시 비용을 청구할 수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해당 수하물 서비스 센터온라인 수하물 추적 서비스에 문의하세요. 여행자 보험이 있는 경우 보험 혜택을 확인하세요.

신고 후 5일 경과 시

5일이 지나도 수하물을 찾을 수 없는 경우를 대비하여 청구서를 작성해 주십시오. 또는 청구서를 다운로드 후 가까운 수하물 서비스 센터로 이메일 하시기 바랍니다. 신고 후 21일 동안 수하물을 받지 못하면 분실된 수하물을 추적하는 동안 보상 절차를 시작할 것입니다.

여행자 보험을 든 경우 보험사에도 접촉해야 합니다. 미착 수하물에 대한 에어뉴질랜드의 배상 책임은 국제 협약과 화물 운송법에 의해 제한되어 있습니다. 에어뉴질랜드의 운송약관을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손상된 수하물 신고

손상된 수하물에 대한 청구를 원할 경우 신속하게 손상 증거를 제출해야 합니다.

수하물 컨베이어에서 수하물을 찾았으나 뭔가 잘못된 경우 손상된 수하물 신고서를 작성하여 제출하시기 바랍니다.

다음이 필요합니다:

  • 항공편 세부정보
  • 수하물에 대한 세부사항
  • 연락처 정보 (자주 확인하는 이메일 주소 포함)

귀하의 청구를 평가하기 위해 손상된 품목의 사진을 요청할 것입니다. 수하물 태그는 손상된 가방을 찾는 데 필요하므로 제거해서는 안 됩니다.

도착 공항의 수하물 서비스 센터를 방문하여 손상된 수하물을 신고할 수도 있습니다.

귀하의 청구는 해당되는 책임 제한에 따라 평가되고 처리됩니다. 자세한 내용은 운송 약관을 참조하세요.

세부 정보를 추가해야 하는 경우 손상된 수하물 보고서를 온라인으로 업데이트할 수 있습니다.

지연, 분실 또는 파손된 수하물에 대한 신고 및 보상 청구 기한

지연되거나 손상된 위탁 수하물은 다음 기간 내에 신고해야 합니다.

국내선(국제선 연결 없음)

  • 위탁 수하물이 파손된 경우, 수하물을 수령한 후 파손 사실을 발견하는 즉시 신고 (늦어도 수령 후 30일 이내)
  • 위탁 수하물이 지연 또는 분실된 경우, 수하물 수령 가능 날짜로부터 30일 이내

국제선

  • 위탁 수하물이 손상된 경우, 수하물을 수령한 후 즉시 신고하거나 손상이 발견된 즉시 신고 (늦어도 수령 후 7일 이내)
  • 위탁 수하물이 지연 또는 분실된 경우, 수하물 수령 가능 날짜로부터 21일 이내

운송약관을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소지품 분실

기내나 항공사 라운지에서 소지품을 분실할 경우

기내 또는 라운지에 물건을 두고 온 경우, 분실물 신고서 제출하십시오.

최선을 다해 분실물을 찾겠습니다. 필요한 경우, 여행자 보험에 필요한 확인서도 발급 가능합니다. 습득물은 1개월동안 보관됩니다. 분실물을 찾아갈 때는 소유권 증명과 사진이 부착된 신분증이 필요합니다. 

분실물을 찾는 즉시 연락하여 찾아가는 방법을 안내해 드립니다.

공항에서 소지품을 분실한 경우

탑승구, 체크인 카운터 또는 공항 내에서 소지품을 분실한 경우 공항 회사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