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레딧 및 환불 안내

참고: 최근 기상 상황으로 인해 많은 환불 신청이 접수되었으며 최대한 빨리 처리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현재 모든 새로운 환불 신청에 대한 처리 시간은 신청 시점으로부터 약 8주입니다.

2023년 10월 6일 10:38AM 에 마지막으로 업데이트됨

크레딧

크레딧 사용 기한이 연장되었음을 알려드립니다.

크레딧이 무엇인가요?

크레딧은 향후 여행을 예약할 때 사용할 수 있도록 보유하는 달러 가치입니다. 예약하신 항공편이 취소되거나 여행 계획이 변경하시는 경우 크레딧 옵션을 제공 받을 수 있으며 필요할 때 사용할 수 있도록 전자 바우처를 보유하는 것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크레딧에는 승객의 예약에 적용되는 다음 중 하나가 포함됩니다.

  • 원래 운임
  • 납부한 모든 세금(GST 포함)
  • 모든 에어뉴질랜드 항공편 상품(: Seats to Suit, 이코노미 스카이카우치, 좌석 선택 및 추가 수하물)
  • 비동반 소아 수수료, 신용카드 할증료 또는 예약 수수료

한 건의 예약 당 하나의 크레딧이 발행됩니다. 조건을 충족하는 예약이 여러 건인 경우, 복수의 크레딧이 발급됩니다.

 

크레딧 잔액은 어떻게 확인하나요?

크레딧의 확인 및 사용을 위해서는 원래 예약의 예약 번호 및 이메일 주소가 필요하며 온라인 크레딧 툴을 통해 확인 가능합니다.

 

크레딧 사용 방법

  • 무엇에 사용할 수 있나요? 에어뉴질랜드 웹사이트에서 예약 가능한 신규 항공편(에어뉴질랜드 홈페이지에서 예약 가능한 타 항공사 항공편 포함) 구매에 사용할 수 있습니다.  또한 항공편 변경, 좌석 또는 수하물 구매, 업그레이드 또는 스카이카우치 구매를 위해 보유하신 크레딧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추가 비용이 발생할 경우, 신용카드로 차액을 결제해야 합니다.
  • 누가 사용할 수 있나요? 승객 본인 또는 가족이나 지인이 크레딧의 일부 또는 전체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다른 사람이 귀하의 크레딧을 사용하도록 승인하는 경우, 귀하의 예약 세부 정보가 요구됩니다.
  • 어떻게 사용할 수 있나요? 온라인 상에서 새로운 항공편을 예약하는 경우, 최대 2개의 크레딧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2개 이상의 크레딧을 사용해야하는 경우, koreares@airnz.co.nz로 문의하여 주십시오.
    수하물 추가구매와 같이 기존 예약을 변경하기 위해 크레딧을 사용하려는 경우, 변경 1회당 1개의 크레딧만 사용 가능합니다. 구매 금액이 보유하신 크레딧 가치를 초과하는 경우, 신용카드를 사용하여 추가 결제해야 합니다(신용카드 수수료는 부과되지 않음). 기존 예약에 크레딧 사용을 원하는 경우, koreares@airnz.co.nz로 문의하여 주십시오.

사용 기한이 있나요?

크레딧 제도는 2024년 1월 31일 이전에 출발하는 항공편에 적용됩니다.

원래 비행 날짜에 체크인이 마감되기 전에 크레딧을 요청하거나 항공편을 변경하세요.

 

2022년 9월 30일 전에 받은 크레딧의 경우

  • 크레딧 사용 기한: 2026 1 31일까지 새 항공편을 예약하여 크레딧을 사용하세요. 사용하지 않은 크레딧은 2026 1 31일 밤 11 59분 후에 만료됩니다.
  • 여행 완료 기한: 2026 1231일 이전에 모든 여행 일정을 완료해야 합니다.
    예) 2021 6 20일에 크레딧을 받으신 경우, 2026 1 31일까지 항공편을 예약해야 하며, 여행은 2026 12 31일까지 마쳐야 합니다.

 

2022년 10월 1일 이후에 받은 크레딧

  • 크레딧 사용 기한: 크레딧을 받은 날로부터 12개월 이내에 새 항공편을 예약하여 크레딧을 사용하세요.
  • 여행 완료 기한: 예약 후 12개월 이내 모든 여행 일정을 완료해야 합니다.
    예) 2022년 2월 5일에 크레딧을 받았다면, 2023년 2월 5일까지 항공편을 예약해야 하며, 이때 최대 12개월 후로 예약이 가능합니다. 모든 여행은 예약일로부터 1년 이내에 마쳐야 합니다.

보다 상세한 내용은 크레딧 이용 약관 전문(영문)을 참조하세요.

환불

뉴질랜드 국내선 좌석 옵션은 출발 전에 여행 계획 변경이 가능하도록 계획 유연성을 지원합니다. Flexichange 또는 Flexirefund 항공권의 경우, 변경 수수료 없이 항공편 변경이 가능합니다. Flexirefund는 또한 전액 환불 가능합니다.

환불 자격 요건

운임 및 크레딧은 다음 기준 하에서만 환불 가능합니다.

  1. 원래 구매한 항공권의 운임 규정이 환불 가능인 경우
  2. 관련 규정에 따라 운항 항공사 항공편이 취소 또는 지연된 경우- 예) 승객이 대한민국 관할 구역에 거주하고, 여행이 대한민국 관할 구역에서 시작 또는 종료되는 경우

환불 가능한 운임 유형

예약한 운임 유형에 대한 상세 정보는 운임 약관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운임 유형은 전자항공권의 영수증 페이지에 기재되어 있습니다.

관련 현지 법

다음은 에어뉴질랜드가 취소한 적격 항공편에 적용될 수 있는 현지 법의 몇 가지 예입니다.

  • 뉴질랜드에서는 직원의 질병, 엔지니어링 또는 운영상의 요구사항과 같이 통제 가능한 사건이 발생한 경우에 에어뉴질랜드가 합리적인 시간 내에 대체 항공편을 제공할 수 없거나 뉴질랜드 법률에 따라 환불이 요구된다면 환불이 가능할 수 있습니다. 항공사가 통제할 수 없는 문제(: 날씨)가 발생했으나 제공되는 대체 항공편이 적합하지 않은 경우에 고객은 크레딧을 선택할 수 있고, 또는 환불 가능한 항공권을 구매했다면 환불을 받을 수 있습니다.
  • 미국의 환불 관련법은 거주 국가 또는 구매 국가에 관계없이, 미국에 출도착 또는 미국을 경유하는 항공편과 미국의 국내선 항공편에 적용됩니다.
  • 승객이 대한민국 관할 구역에 거주하고, 여행이 대한민국 관할 구역에서 시작 또는 종료되는 경우에도 환불이 가능할 수 있습니다.

자주 묻는 질문 - 크레딧

에어뉴질랜드가 항공편을 취소하는 경우, 크레딧을 받을 수 있나요?

크레딧을 한 번에 모두 사용해야 하나요?

새 항공편을 예약하고 싶은데 크레딧이 부족할 경우 어떻게 해야 하나요?

온라인 크레딧 툴에서 크레딧을 볼 수 없습니다.

기존 예약에 크레딧을 어떻게 사용하나요?

크레딧이 사용되었다는 이메일을 받았는데 전혀 모르는 사항입니다. 어떻게 해야 하나요?

여행사를 통해서 예약했는데 크레딧을 어떻게 사용하나요?

자주 묻는 질문 - 환불

크레딧이나 새 항공권의 환불이 가능한가요?

환불 가능한 운임 예약을 위해 크레딧을 사용할 수 있나요?

항공권을 취소하고 싶을 경우에 어떻게 하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