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 개인정보 보호방침
에어뉴질랜드는 귀하가 귀하 개인정보의 소유자이며 당사가 귀하에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당사에 이를 위탁한 것으로 이해하고 있습니다. 당사는 귀하의 신뢰를 소중하게 생각하며 귀하 정보의 프라이버시와 보안을 보호하기 위하여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이 방침은 당사가 귀하의 정보를 어떻게 이용하고 있으며 어떻게 이를 안전하게 유지하고 있는 지에 관한 주요 세부정보를 기술하고 있습니다. 당사가 귀하의 프라이버시를 어떻게 보호하는 지에 관해 궁금한 사항이 있으시면, 여기를 통해 당사에 문의해 주시기 바랍니다.
세부내용을 살펴보기 전에, 귀하가 알아야 할 주요 사항은 다음과 같습니다:
- 에어뉴질랜드 리미티드 ("Air New Zealand Limited")는 당사가 수집하는 정보에 대해 책임을 지며, 이로 인해 당사는 "데이터 컨트롤러(Data Controller)"라고 불리게 됩니다. 또한, 당사는 귀하가 요청한 제품 및 서비스를 귀하에 제공하기 위해 신뢰할 수 있는 다른 "데이터 컨트롤러"와 협력합니다. 예를 들어, 다른 항공사, 여행 서비스 제공자 및 당사의 에어포인트 제휴사가 이에 포함될 수 있습니다. 위 기관들은 자체 개인정보보호방침을 두고 있으며, 귀하는 해당 기관에서 직접 이에 액세스할 수 있을 것입니다.
- 일부 경우에, 당사는 당사를 대신하여 귀하의 개인정보를 처리하기 위해 제3자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자들 중 일부는 뉴질랜드 이외의 국가에 소재합니다. 당사는 이러한 회사에 귀하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한 프로세스를 실행할 것을 요구하고 있습니다.
- 당사는 때로 보다 개인화된 관련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귀하의 정보를 이용합니다. 그러한 경험에는 당사의 웹사이트, 다른 웹사이트 및 소셜 미디어에서 당사의 온라인 광고 및 마케팅 활동을 개인맞춤화하는 것이 포함합니다. 귀하는 여기를 통해 당사가 이러한 활동을 중단하도록 요청할 수 있습니다.
- 당사는 귀하의 허가를 받은 경우에만 귀하에 다이렉트 마케팅(direct marketing)을 발송합니다. 당사가 이를 중단하도록 하거나 귀하의 환경설정을 관리하고자 하는 경우, 여기에서 실행 방법에 대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 귀하는 귀하의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권, 수정권 및 삭제권을 포함한 여러 권리를 갖고 있습니다. 귀하는 당사의 온라인 양식을 통해 이러한 권리를 행사할 수 있습니다.
- 당사의 웹사이트 및 앱은 어린이를 위한 것이 아니며, 당사는 알면서 어린이로부터 직접 정보를 수집하지 않습니다.
1. 당사가 보유하는 개인정보의 종류
당사가 귀하에 대해 보유하는 정보의 종류는 당사와 귀하 간의 인터랙션 방식 및 귀하가 당사에 요청한 서비스 또는 제품의 종류에 따라 달라집니다. 당사가 귀하에 대해 보유하는 정보에는 다음과 같은 정보가 포함될 수 있습니다:
- 귀하 또는 귀하를 대리하여 행위하는 자가 당사에 제공하는 정보. 이러한 정보에는 귀하의 이름, 주소, 생년월일, 전화번호, 이메일 주소, 여권 세부정보, 지급카드 세부정보 및 귀하가 당사에 공유하기로 선택한 선호사항(특별 지원 또는 특정 기내식 종류에 대한 요청 포함)이 포함될 수 있습니다.
- 귀하의 여정 중 일부에서 에어뉴질랜드 항공기를 이용하는 경우, 다른 항공사 또는 여행사가 귀하에 대해 수집한 정보. 당사는 당사를 통한 귀하의 여행을 관리하는 데 도움을 받기 위해 귀하에 관한 정보를 다른 항공사 또는 여행사로부터 수집합니다.
- 귀하가 속한 사업, 기업 또는 정부 출장 프로그램과 관련하여 귀하에 대한 정보. 예를 들어, 이러한 정보에는 귀하의 직장 연락처, 직위, 비용센터(cost centre) 세부정보, 여행 선호 사항 및 Travelcard(당사의 출장용 청구카드) 거래정보가 포함될 수 있습니다.
- 사용자명, 설정한 비밀번호 및 로그인 기록을 포함한 당사의 웹사이트 및 웹을 위한 귀하 계정의 로그인 세부정보.
- 당사 또는 당사 파트너로부터의 마케팅 또는 서비스 커뮤니케이션 수신 여부에 대한 정보.
- 귀하가 이메일, 전화, Oscar(당사의 챗봇)를 통하거나 소셜미디어, 온라인 다이렉트 메시지에서 또는 직접 당사에 전달하거나 공유한 내용(예: 당사의 공항직원이나 승무원에 공유한 칭찬, 불만, 우려사항 또는 사고). 전화를 통해 당사에 문의하는 경우, 이러한 정보에는 당사가 당사의 문의센터에 걸려온 전화통화를 녹음하는 것처럼 당사와 귀하 간의 전화통화가 녹음될 수 있습니다.
- 귀하가 시장조사, 설문조사 또는 대회에 참여하는 경우 당사에 공유하는 정보.
- 귀하가 구매한 제품 및 당사가 귀하에 제공한 서비스에 대한 정보(예: 귀하가 당사의 항공기에 탑승하는 경우, 이러한 정보에는 귀하의 여행에 대한 정보(시간 및 장소, 지급금액, 지급방식, 귀하가 라운지를 포함한 당사의 제품과 서비스를 이용한 방식 포함)가 포함될 수 있음).
- 보호자를 동반하지 않는 미성년자를 위해 예약을 한 경우, 당사는 미성년자를 배웅하고 마중할 보호자에 대한 세부내용을 포함한 추가 정보와 여정 중 각 단계에서 발송된 텍스트 메시지 기록을 보유합니다.
- 당사의 항공기 탑승 시 필요한 건강정보. 예를 들어, 귀하의 항공기 탑승을 위해 사전 여행 승인(Medical Clearance)이 요구되는 경우, 당사는 귀하 및 귀하의 담당의사가 제공한 정보를 기반으로 하여 귀하의 탑승 적합성을 평가하는 데 이용한 정보를 보유할 수 있습니다.
- 귀하가 당사의 서비스에 접근하는 데 이용한 기기(기기 제조사 및 모델, 브라우저 또는 IP 주소 등) 및 귀하가 당사의 앱 또는 웹사이트를 이용한 방식에 대한 정보. 또한, 당사의 기내 Wi-Fi를 이용하는 경우, 귀하의 기기 MAC 주소, 세션 ID 및 항공편 번호를 기록합니다.
- 귀하가 당사로부터 수신한 이메일 및 기타 전자 커뮤니케이션에 대한 세부정보 및 인터랙션 방식. 예를 들어, 커뮤니케이션 열람 여부, 귀하가 해당 커뮤니케이션 내 링크를 클릭했는지 여부 및 귀하가 사용한 기기.
- 고객 인텔리전스 정보를 제공하는 전문 회사 등 기타 출처로부터의 정보. 예를 들어, 사기방지기관, 마케팅 및 리서치 회사, 소셜미디어 제공자 및 공개적으로 이용가능한 정보.
- 카메라를 통해 포착된 정보. 예를 들어, CCTV 또는 차량번호판 자동인식(ANPR).
- 신원을 입증하기 위해 수집된 생체정보. 예를 들어, 성문(voice print) 또는 귀하 및 귀하의 여권 이미지 간 디지털 매칭.
- 귀하가 당사의 에어포인트 ("Airpoints™") 및/또는 Koru 프로그램에 참여하는 경우, 당사는 또한 귀하의 멤버십과 관련된 정보를 보유합니다. 특히:
- Airpoints Dollars™ 및 Status Points를 적립하거나, 당사 또는 파트너와 교환거래를 완료하는 경우, 거래 세부정보. 이러한 정보에는 거래가 이루어진 사업장, 구매일, 가액 및 경우에 따라 구매한 제품 또는 서비스에 대한 세부정보가 포함될 수 있습니다.
- 귀하가 신청, 보유 및 사용하는 Airpoints 제품에 대한 정보(귀하의 애플리케이션에서 제공된 세부정보 포함). Airpoints 금융상품을 보유하는 경우, 당사는 귀하가 행한 특정 거래에 대한 정보(판매자의 이름, 장소, 날짜 및 구매가액 포함)를 보유할 수 있습니다.
귀하는 당사에 개인정보를 제공하지 않을 수 있으나, 개인정보를 제공하지 않은 경우 당사는 귀하가 요청하는 제품과 서비스를 제공하지 못할 수 있으며 귀하가 최적의 고객 경험을 할 가능성이 낮아집니다. 다만, 이는 귀하의 선택이며 당사는 이를 존중합니다. 귀하가 특정 서비스 또는 제품과 관련하여 정보 미제공에 따른 영향을 알고자 하는 경우, 당사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당사는 때로 상기 정보에 추가하여 개인정보(예를 들어, 이러한 정보는 당사가 공급업자 서비스(예: Air New Zealand Academy of Learning)를 제공하는 장소 또는 당사가 신규 제품이나 서비스를 시험하는 장소가 될 수 있음)를 수집합니다. 그러한 경우, 당사는 귀하로부터 해당 정보를 수집하기 전에 개인정보보호에 관한 모든 관련 정보를 귀하에 제공합니다.
2. 개인정보처리에 대한 법적 근거
당사가 귀하의 정보를 처리하는 경우, 당사는 당사의 활동에 대한 "법적 근거"가 있어야 합니다. 당사가 의존하는 여러 법적 근거는 다음과 같습니다:
- 동의 – 귀하는 특정 목적(들)을 위해 당사가 귀하의 개인정보를 처리해도 좋다는 의사를 당사에 표시했습니다.
- 계약 이행 – 당사는 귀하가 요청한 제품 또는 서비스를 귀하에 제공하기 위해 귀하의 개인정보를 처리해야 합니다.
- 법적 의무 – 법률상 요구되는 경우, 당사는 귀하의 개인정보를 수집 및 처리합니다.
- 정당한 이익 –귀하의 이익이나 권리가 당사의 이익에 우선하지 않은 한, 당사는 당사가 사업을 영위하는 데 필요한 귀하의 정보를 처리할 수 있습니다.
- 중대한 이익 – 제한된 경우에 한하여, 귀하 또는 타인의 건강 및 안전을 보호하기 위해 당사가 귀하의 개인정보를 이용하는 것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
3. 당사의 개인정보 이용방식
당사는 다음과 같은 목적을 위해 귀하의 정보를 이용합니다:
- 당사의 제품 및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경우 – 당사는 귀하에 당사의 제품 및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귀하의 개인정보를 이용할 필요가 있습니다. 이러한 제품 및 서비스에는 항공 및 항공 관련 서비스(예를 들어 기내식 및 수하물 서비스 포함) 제공 및 당사의 로열티 프로그램 관리가 포함됩니다.
- 귀하에 연락하기 위한 경우 – 당사는 귀하에 연락하기 위해 귀하의 개인정보를 이용합니다. 이러한 연락은 이메일, 전화 또는 텍스트 또는 인앱 메시지를 통해 이루어질 수 있습니다. 이는 서비스 업데이트와 관련되거나 귀하가 지원을 요청한 문제에 대응하기 위한 것일 수 있습니다.
- 규정 및 정부 여행 요건을 준수하기 위한 경우 – 당사는 항공사로서 특정 법적 요건 및 규제 요건을 준수해야 합니다. 예를 들어, Air New Zealand는 당사 항공기의 탑승객 정보 기록을 유지하고 세관 및 이민국 등 국경당국에 특정 탑승객 정보를 제공할 규제상 의무를 부담합니다.
- 안전 및 보안을 유지하기 위한 경우 – 당사는 온라인 및 항공기 이용 시점에 당사의 고객 및 직원을 위한 안전한 환경을 제공하는 데 지원하기 위해 귀하의 개인정보를 이용합니다(사기 방지 및 탐지 포함).
- 관련 마케팅 및 광고를 제공하기 위한 경우 – 당사는 당사의 제품 및 서비스와 아울러 신뢰할 수 있는 당사의 여행 파트너 및 Airpoints 프로그램 파트너의 제품 및 서비스에 관한 관련 마케팅 커뮤니케이션을 제공하기 위해 귀하의 개인정보를 이용합니다. 그 일환으로, 당사의 웹사이트, 다른 기관의 웹사이트 및 페이스북 또는 인스타그램 등의 온라인 미디어 채널에서 맞춤형 온라인 광고가 표시될 수 있습니다. 또한, 당사는 이러한 캠페인의 실효성을 측정하기 위해 귀하가 당사와 어떻게 교류하는 지에 대한 정보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 분석 및 프로파일링을 통해 귀하의 니즈를 파악하기 위한 경우 – 당사는 통계 분석 및 당사가 고객에 대해 보다 잘 이해하기 위해 귀하의 개인정보를 이용합니다. 이는 귀하의 당사 항공기 이용 빈도, 귀하가 이용하는 제품 및 서비스 종류와 귀하가 Airpoints 프로그램에 참여하는 방식 등을 이해하는 것을 포함합니다. 당사는 이러한 정보를 이용하여 귀하 및 당사의 고객에 대한 프로파일을 보다 일반적으로 생성합니다. 이는 당사가 귀하에 보다 나은 서비스를 제공하고 당사의 서비스, 로열티 프로그램, 앱 및 웹사이트를 개선할 방법을 모색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또한, 이러한 프로파일은 귀하와 보다 관련성 있는 제안을 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 설문조사 및 시장조사를 수행하기 위한 경우 – 당사는 피드백을 받고자 하며, 고객을 보다 완전하게 이해하기 위해 설문조사와 기타 시장조사 기법을 이용합니다. 당사는 고객의 기대에 부응하고 서비스를 개선할 방법을 모색하기 위해 이러한 정보를 이용합니다.
- 참여 프로모션 및 이벤트 관리를 위한 경우 – 당사는 프로모션을 진행하고 당첨자에게 상품을 수여하기 위해 귀하의 정보를 이용합니다. 당사가 귀하의 정보를 기타 목적으로 이용하는 경우, 귀하가 해당 프로모션 및 이벤트에 참여하는 때에 귀하에 그러한 사실을 고지할 것입니다.
4. 정보 공유
당사는 당사의 사업 운영을 돕고 귀하가 당사에 요청한 제품과 서비스를 제공할 신뢰할 수 있는 제3자와 귀하의 정보를 공유합니다. 이러한 관계는 때로 당사가 뉴질랜드 이외의 국가로 귀하의 정보를 이전할 필요가 있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당사가 위와 같이 정보를 이전하는 경우, 귀하의 정보와 권리가 보호되도록 조치를 취하고 있습니다.
당사가 정보를 공유하는 제3자는 다음을 포함합니다:
- 다른 항공사 및 관련 여행 서비스 제공자 – 당사는 귀하의 예약을 완료하고 제품 및 서비스에 대한 귀하의 요청(특별 지원 또는 기내식 요청 포함)을 이행하기 위해 정보를 공유할 필요가 있습니다. 귀하의 구체적인 여행 일정에 따라, 이는 예를 들어 종합공급시스템(General Distribution Systems: GDS), 다른 항공사, 여행사, 렌터카 회사, 호텔, 택시 및 주차 서비스 제공자와의 공유를 포함합니다.
- 국경당국 – 당사는 법률상 일부 국경관리당국(예를 들어, 세관 및 이민국)에 귀하의 예약 및 여행 정보에 대한 액세스를 제공해야 합니다. 이는 도착국가 또는 경유국가의 당국일 수 있습니다.
- 당사의 기업 고객 – 사업체, 기업, 정부 또는 단체 여행 준비에 따라 여행을 예약하는 경우, 당사는 해당 예약, 여행 및/또는 거래에 관한 세부정보를 관련 기관과 공유합니다. 예를 들어, 귀하의 여행이 Tandem Travel을 통해 예약되거나 법인 Travelcard로 지급되거나 귀하가 사업용 Airpoints에 등록하는 경우가 포함될 수 있습니다.
- 승인된 개인 – 다른 사람이 귀하를 대리하거나 귀하가 동의를 제공한 경우, 당사는 다른 사람에 귀하의 개인정보를 공유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 가족 구성원, 친구 또는 직장 동료가 귀하를 대리하여 여행을 예약하는 경우(이러한 경우, 해당 인은 당사가 통상적으로 귀하로부터 직접 수집하는 것과 동일한 개인정보를 당사에 제공할 것을 요청받음. 당사는 해당 인이 귀하의 개인정보를 당사에 제공하기 위한 귀하의 허가를 받은 것으로 간주함);
- 귀하가 Shairpoints™ 계정을 개설 또는 가입한 경우(이러한 경우, 귀하의 Airpoints 적립액 및 거래에 대한 정보는 해당 Shairpoints 계정의 다른 멤버가 이용할 수 있음); 또는
- 귀하가 다른 사람(귀하의 파트너 또는 개인 어시스턴트 등)이 당사와 귀하의 계정에 대해 상의하도록 허용하는 서면 승인서를 당사에 사전 제공한 경우.
당사는 적절한 보안 절차를 따른 후 승인된 개인에게만 귀하의 정보를 공개합니다. 개인이 귀하에 대한 정보를 취득하거나 귀하의 예약을 변경할 수 없도록 하고자 하는 경우, 귀하의 계정이나 예약 번호 정보를 공유하지 않으시기 바랍니다. 귀하의 예약번호가 부적절하게 공유되었을 것을 우려하는 경우, 당사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 Airpoints 소매 및 여행 파트너 – 당사는 Airpoints 프로그램을 관리하고 멤버십 혜택(귀하의 상태, Koru 멤버십과 관련된 혜택 또는 Airpoints 금융상품 보유를 통해 취득한 혜택 포함)을 관리하고 귀하가 관심을 가질만한 제안을 귀하에 제시하며 당사 및 당사 파트너의 사업을 운영 및 성장시키기 위해 귀하의 개인정보를 공유합니다.
- 벤더 및 서비스 제공자 – 당사는 당사의 사업 운영을 돕는 신뢰할 수 있는 벤더 및 서비스 제공자에 귀하의 정보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다음과 같은 자가 포함될 수 있습니다:
- 당사의 디지털 서비스, 시스템 및 기반시설의 제공, 모니터링, 통제 또는 지원을 돕는 회사;
- 기내식 및 지상조업서비스를 제공하는 사업체;
- 당사가 대금 지급 및 환불을 위해 이용하는 지급서비스 제공자;
- 인사이트 및 분석 서비스 제공자;
- 광고 및 시장조사 파트너;
- 당사의 문의센터를 지원하는 회사;
- 당사가 수하물, 화물 및 귀하가 주문한 제품을 배송할 수 있도록 하는 물류 제공자;
- 당사의 고객, 직원 및 사업의 안전∙보안을 보장하는 보안 및 사기방지 회사; 및,
- 변호사 및 컨설턴트 등 당사의 전문자문인.
- 법집행기관 및 규제기관 – 요청 시 또는 달리 관계 법률, 규정 또는 법적 프로세스상 공개가 요구되거나 공공 보건∙안전 및 법률 유지를 위한 것으로 당사가 판단하는 경우, 정부기관 및 정부당국, 법집행관 또는 법원과 정보를 공유할 수 있습니다.
당사는 때로 조사, 사업 또는 기타 목적(Airpoints 파트너가 그들의 고객을 잘 이해하도록 지원하기 위한 경우 등)을 위해 제3자에 총계처리된 정보 또는 비식별 정보를 공유합니다. 당사가 위와 같이 정보를 공유하는 경우, 당사는 데이터가 귀하와 관련된 것으로 재식별되지 않도록 하기 위해 모범관행에 따른 통제(best practice controls)를 적용합니다.
캘리포니아 소비자 프라이버시법(California Consumer Privacy Act: CCPA)이 적용되는 경우에 한하여, 당사는 귀하의 개인정보를 판매하지 않습니다.
당사가 귀하의 정보를 공유하는 제3자에 대해 더 알고자 하는 경우, 당사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5. 마케팅 메세지
당사는 귀하의 동의를 취득하거나 정당한 사업상 이유가 있는 경우에만 고객에 연락합니다. 대부분의 경우, 이메일을 통해 연락을 취합니다.
다음과 같은 옵션을 통해 귀하가 수신하는 마케팅 커뮤니케이션을 관리할 수 있습니다:
- 귀하의 환경설정 수정 - Air New Zealand 온라인 계정(예: Airpoints)을 가지고 있는 경우, 로그인하여 직접 귀하의 환경설정을 업데이트할 수 있습니다.
- '구독 취소(unsubscribe)' 클릭 – 귀하는 '구독 취소(unsubscribe)' 링크를 클릭할 수 있습니다. 이 링크는 당사가 발송하는 모든 마케팅 이메일에 포함됩니다.
- 당사에 문의하기 – 귀하는 당사에 문의할 수 있습니다.당사에 문의하는 경우, 당사는 귀하가 추가적인 마케팅 메시지를 수신하지 않도록 당사의 기록을 업데이트할 것입니다.
또한, 당사는 온라인 광고를 이용하고 있습니다. 이는 귀하가 다른 웹사이트, 앱 및 소셜미디어에서 Air New Zealand 광고를 볼 수 있음을 의미합니다. 당사는 당사의 디지털 마케팅 네트워크, 애드익스체인지(ad exchanges) 및 다양한 광고 기술을 통해 이를 관리하고 있습니다. 당사는 때로 당사가 귀하에 대해 보유하는 정보(예를 들어, 이전 예약 또는 귀하가 당사의 웹사이트에서 검색한 여행지)를 기반으로 이러한 광고와 당사의 웹사이트 및 앱이 귀하와 더 관련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이를 개인맞춤화하고 있습니다. 귀하는 여기에서 귀하의 온라인 경험을 맞춤화하기 위해 당사가 귀하의 개인정보를 사용하는 것을 중단하도록 요청할 수 있습니다.
당사의 광고 기술 및 쿠키 사용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당사의 쿠키 고지사항을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6. 귀하의 권리
당사는 귀하 정보의 신뢰할 수 있는 보호자로서 당사가 보유하는 귀하에 대한 정보를 관리할 귀하의 권리를 존중합니다. 귀하는 다음과 같은 권리를 가지고 있습니다:
- 가능한 경우 포터블 포맷(portable format)을 포함하여 당사가 귀하에 대해 보유하는 정보에 액세스할 권리;
- 당사가 귀하에 대해 보유하는 부정확한 정보를 수정할 권리;
- 귀하의 정보에 대한 당사의 사용을 제한할 권리;
- 당사가 귀하의 정보를 삭제하거나 이를 처리 또는 (일부 경우에) 수집하는 것을 중단하도록 요청할 권리;
- 동의를 기반으로 하는 처리에 대한 동의를 철회할 권리; 및
- 정보보호 규제기관에 불만을 제기할 권리. 뉴질랜드 기반 회사로서 당사의 1차 규제기관은 뉴질랜드 개인정보보호 위원회(New Zealand Office of the Privacy Commissioner)입니다.
당사는 귀하가 이러한 권리를 쉽게 행사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온라인 요청서 양식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다만, 당사는 귀하의 신원을 확인하기 위해 추가 조치를 취할 수 있음을 유념하시기 바랍니다. 이러한 추가 조치에는 보안 관련 사항을 질문하거나 귀하의 신원증명서를 확인하는 것이 포함될 수 있습니다. 당사가 귀하의 프라이버시를 보호하기 위해 위와 같은 조치를 취할 수 있음을 양해해 주시기 바랍니다.
에어뉴질랜드는 프라이버시권(캘리포니아 소비자 프라이버시법((CCPA)에 따라 규정된 권리 포함) 행사에 대해 귀하를 차별하지 않을 것입니다. 다만, 귀하가 요청된 개인정보를 제공하지 않거나 귀하의 정보에 대한 당사의 이용을 제한하거나 당사가 귀하의 정보를 처리하는 데 대한 귀하의 동의를 철회하기로 선택하는 경우, 당사가 귀하에 당사의 모든 서비스를 제공하지 못할 수 있음을 유념하시기 바랍니다.
7. 정보 보관
당사가 합리적으로 필요하다고 판단하는 한, 당사는 귀하의 정보를 보관합니다. 당사는 당사가 보유하는 정보를 검토하며, 더 이상 이를 유지해야 할 법적, 사업상 또는 고객의 필요가 없는 경우 이를 안전하게 삭제하거나 일부 경우에 이를 익명화합니다.
당사의 직원은 개인정보 취급방식에 대한 주의 문화를 구축하기 위해 개인정보보호 교육을 받고 있습니다. 또한, 당사는 귀하의 개인정보를 보유하는 동안 이를 안전하게 보관하기 위해 개인정보보호 및 사이버보안 전담팀을 두고 있습니다. 당사는 정보의 무단사용 또는 무단공개 위험을 최소화하기 위해 보안 및 개인정보보호 조치와 절차를 시행하고 있습니다. 당사의 사이버보안 관행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당사의 사이버보안센터를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8. 문의
귀하가 프라이버시권을 행사하고자 하거나 본 방침 또는 개인정보 처리방법에 대한 질문이나 이슈가 있는 경우, 온라인 요청서 양식을 이용하여 당사의 개인정보보호팀에 문의하시기를 가장 권장합니다.
데이터 보호 시니어 매니저: 리아 파커 (Leah Parker).
또한, 다음 방식을 통해서도 당사에 문의할 수 있습니다:
- 이메일 – privacyofficer@airnz.co.nz
- 전화 – 0800 737 000 또는 +64-9-357-3000
- 우편 – Senior Manager Data Protection, 185 Fanshawe Street, Auckland CBD, Auckland 1010
GDPR과 관련된 문제는 EDPO(European Data Protection Office)에 문의하십시오.
- 웹사이트 - https://edpo.com/gdpr-data-request/
- 우편 - Avenue Huart Hamoir 71, 1030 Brussels, Belgium의 EDPO
영국 GDPR과 관련된 문제는 EDPO(European Data Protection Office)에 문의하십시오.
- 웹사이트 - https://edpo.com/uk-gdpr-data-request/
- 우편 - Avenue Huart Hamoir 71, 1030 Brussels, Belgium의 EDPO
또한, 귀하는 뉴질랜드 개인정보보호 위원회에 불만을 제기할 권리를 가지고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을 확인하기 위해서는 https://www.privacy.org.nz/your-rights/making-a-complaint/를 방문하십시오.
글로벌 개인정보보호 총회(Global Privacy Assembly)를 통해 대부분의 기타 개인정보보호기관 및 정보보호기관의 연락처를 확인하기 위해서 https://globalprivacyassembly.org/를 방문하십시오.
9. 번역본 및 본 방침의 변경
전세계 고객을 지원하기 위해 당사는 본 방침을 여러 언어로 번역하였습니다. 영문본 및 번역본 간에 불확실한 점이 있는 경우, 영문본이 우선하며 영문본을 참조해야 합니다.
당사는 당사가 귀하의 정보를 수집, 이용 또는 저장하는 방식을 반영하기 위해 수시로 본 방침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당사의 절차가 중대하게 변경되는 경우, 당사는 이를 귀하에 알리기 위해 적절한 조치를 취할 것입니다.